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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/Programmers

(JS) [Programmers - 캐릭터의 좌표] - 2023. 2.23.(목)

문제 
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 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 down을 누른다면 [0, -1], left를 누른다면 [-1, 0], 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 keyinput와 맵의 크기 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  • [0, 0]은 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 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제한사항

  •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  •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  •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  • 0 ≤ keyinput의 길이 ≤ 50
  • 1 ≤ board[0] ≤ 99
  • 1 ≤ board[1] ≤ 99
  • keyinput은 항상 up, down, left, right만 주어집니다.

Solution.js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let x = 0, y = 0;
    const [limitX, limitY] = board.map((it) => Math.floor(it/2));
    keyinput.forEach((cur) => {
        if(cur === "left") x--;
        else if(cur === "right") x++;
        else if(cur === "up") y++
        else y--;
        
        if(Math.abs(x) > limitX) {
            x = (x > 0 ? limitX : limitX * -1);
        }
    
        if(Math.abs(y) > limitY) {
            y = (y > 0 ? limitY : limitY * -1);
        }
    });
    
    
    
    return [x, y];
}

 

 

출처 :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연습,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